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치추적 앱, 지나리 사용 후기

가족이 걱정되거나 연락이 안되는 경우에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가족의 동의를 얻어 위치추적을 할 수 있는 앱이 여러개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만족했던 앱을 소개하고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구글플레이에서 "지나리"를 검색하여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첫화면이 나옵니다


2. 먼저 관리자 등록에 들어가서 사용할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등록하고


3. 보고할 핸드폰에도 똑같이 지나리를 설치한 후에 아래에 보이는 <위치보고> 화면에서 2번에서 등록했던 아이디를

보고할 관리자 ID에 입력을 한 후, 위치보고 주기를 분단위로 입력하고 <위치보고를 시작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 이렇게 하면 등록이 다되었고 위치보고 주기에 따라서 자동으로 관리자로 등록한 스마트폰으로 보고가 됩니다.


5. 위치보고는 <위치확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전화번호, 주소, 지도 등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위치확인>추기기능 확인에서는 트레킹, 과거위치조회, 즉시위치보고, 기기정상체크, 보고자 정보, 사이렌 울림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7. 즉시위치보고를 선택하였을 경우, 위치보고 주기와 상관없이 바로 현재 위치를 관리자에게 보고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자가 언제든지 보고자의 위치를 추적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또한 기기정상체크에서는 배터리용량, gps사용여부, 와이파이사용여부, 기지국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정확한 위치정보를 알아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9. 사이렌울림 기능을 테스트해봤는데 사이렌울림 기능은 정말 물건이다 싶을 정도로 경찰사이렌과 똑같아서 범죄예방에 아주 효과적이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볼륨이 엄청 커서 마치 주변에 경찰사이렌이 울리는 것 같은 현장감이 느껴졌습니다.


10. 지나리에는 다음지도를 적용하여 지도의 기능인 일반지도, 위성지도, 하이브리드지도(일반지도와 위성지도의 결합), 로드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 지나리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정확한 위치추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12. 지나리를 사용하면서 만족했던 점은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위치추적이 가능했고, 오차가 적어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3. 1~2개월의 체험기간 이후 유료결제는 관리자가 결제하면 되고, 보고자는 관리자 아이디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한달에 1천원이라는 적은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비용부담이 적었습니다.


14. 관리자는 인원의 제한없이 보고자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고, 관리자 아이디 또한 제한없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버지가 3명의 가족의 위치를 항상 체크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아버지가 관리자로 등록한 후, 가족이 지나리 앱을 설치한 후, 관리자 아이디 입력란에 아버지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아버지는 별도의 입력없이 가족3명의 위치를 보고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래의 스크린 샷들을 보시고 앱을 설치하여 체험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 지나리 설치하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xsol.gnali&hl=ko




<지나리 앱 위치보고 화면>



<지나리 앱 위치확인 화면>



<지나리 앱 위치확인 중 추가기능 화면>




<지나리 앱 관리자 등록 화면>



<지나리 앱 지도보기 화면>



<지나리 앱 보고확인 중 보고자 정보 화면>